본문 바로가기
팁/정보 TIPS

갤3 벗겨진 측면 크롬 / 실기스난 액정 무상수리 받는 팁

by [플립] 2013. 10. 18.
반응형

 

삼성 아몰레드의 번인현상에 대해 다들 알고 계시나요?

RGB 소자들 가운데 Blue 소자가 타버리는 현상을 말합니다.
쉽게 말해 검은색을 오래 띄워두면 해당 부위의 파란 소자들이 타버려서, 파란색을 제대로 나타내지 못하거나 어둡게 나타내는 현상이죠.
삼성에서는 휴대폰을 개통한지 1년 이내인 사용자에 한해 번인현상이 나타난 액정을 무상으로 교체해 주고 있는데요, 제품 특성상 강화유리+액정+측면크롬이 일체형인지라
액정만 갈아도 강화유리의 실기스나 벗겨진 크롬까지 새것으로 교체된다는 얘깁니다.
자 그럼 순서대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1. 우선 개통일자를 확인합시다.
- 개통일 기준으로 1년 이내에만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개통이력 조회로 학인하고, 그게 어려운 경우에만 다음을 따라합니다.
1) 키패드를 띄우고 319712358 을 칩니다.
2) KT: 774632 / SKT: 996412 / LGT: 0821 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3) System - First Call 만 눌러서 자신의 개통일자를 확인합니다.
2. 아몰레드의 번인(Burn In)현상을 확인합시다.
1) 화면 밝기를 최대로 합니다.
2) 키패드를 띄우고 *#0*# 을 칩니다.
3) 우측 상단의 Blue를 눌러 파란화면을 띄웁니다.
4) 화면 최상단에 가로로 길게, 파란색의 색감이 다른 부위에 비해 어둡게 나타나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확인하셨으면 가까운 서비스센터(휴대폰 전문 센터가 따로 있더군요)에 방문하여 교체받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클리앙에서 중고로 구매하여 유심기변으로 잘 사용하다가, 우연히 이 사실을 알게되어 교체받고 왔습니다. 수리기사분이 조금 당황하시긴 했는데 그냥 규정으로 그렇게 되있다고 아는데요~ 하니까 별말 없이 해주셨네요.
반응형